슴갈닷넷
Front Page
Tag | Location | Guestbook | Admin

2004년 동경 여행

처음에는 계획되지 않았던 여행이었다.

하지만 내가 2004년 동경 게임쇼 때문에 혼자만 일본으로 가야했기 때문에 위로(또는 강압) 차원에서 도깨비 여행으로 일본을 가게 되었다. (물론 비용은 모두 내가 부담해야 했다. T_T)

도깨비 여행으로 일본을 2번 다녀왔는데 사실 인간이 할 짓이 못된다. 하네다 공항에 내린다는 최대 장점이 있긴햇지만 (나리타 공항에서는 시내 들어가는데 너무 시간이 걸리고 추가로 돈도 4배 정도 더 많이 든다) 거의 잠을 못잔 채로 새벽에 공항에 도착하기 때문에 첫날은 오후3-4시가 되면 녹초가 된다.

새벽에 공항에 도착한 덕분에 너무나 많은 시간이 남게 되었다. 그래도 1박 2일이기 때문에 빡빡한 일정을 고수하지 않으면 안되었다. 일단 동경 시내로 들어간 후 시간에 특별히 구애 받지 않는 코스인 우에노 공원을 먼저 들렀다. 그런데 너무 이른 아침인지 운동하는 사람 20%에 노숙자 80%의... 그다지 좋은 분위기는 아니었다. 그래서 일찌감치 그곳을 뜬 후에 간 곳이 바로 위의 아사쿠사다. 아침인 것에 비해서는 사람이 좀 있었고 거리의 포장마차 노점들도 문을 열기 시작했다. (물론 호객 행위도)

아사쿠사에서 아침을 먹고 시간표에 맞춰서 선착장으로 향했다. 행선지는 해상도시 오다이바. 그리고 거기까지 가는 이동 수단은 바로 위의 사진의 히미코. 이 히미코는 은하철도 999로 유명한 '마츠모토 레이지'가 직접 디자인 한 것으로 유명하다. 사실 우주전함 야마토캡틴 하록 등의 우주선 물을 많이 만들었으니 이런 쪽 디자인에는 일가견이 있을 것이다. 이 배의 내부는 깨끗하고 카페처럼 만들어져 있었다. 하지만 너무 비싼 가격 때문인지 사람은 거의 없었다. 배 내부에는 은하철도 999의 캐릭터와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어 있다.

히미코를 타고 도착한 것은 해상 도시 오다이바. 상당히 인상 깊은 곳이고 이번 여행 중에 최고의 장소로 꼽고 싶다. 계획 도시인 것 같은 느낌이고 이 섬으로 통하는 다리가 레인보우 브릿지인데 아마도 '춤추는 대수사선'에 나왔던 곳으로 많이 기억할 것이다. 해변은 마치 서양의 어느 해변인양 잘 만들어져 있었다.

해변 쪽에서 바라보면 이런 식의 건물들이 늘어서 있다. 역시 서양의 어느 곳을 벤치마킹한 듯한 느낌이다. 여기의 건물 하나 하나는 모두 유명하며 특색이 있었는데, 시간상 선택된 몇몇 만 둘러 보게 되어서 좀 아쉬웠다. (사실 오후인데 벌써 지쳐버렸기 때문이다)

후지 TV 에 들어 갔다가 사람들이 줄 선 곳이 보이길래 엉겹결에 줄을 섰더니 이런 사진을 찍혀 버렸다. (10m 앞까지 갔을 때도 무슨 줄인지 몰랐다) 스튜디오식 조명을 한 세트장이 있고 거기에서 자신의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주는 곳인데 사전 정보 없는 셈 치고는 제대로 찾아 들어 간 것 같다. 그 이외에도 후지 TV에는 볼 거리가 많았는데 이상한 구가 달려 있는 탑이 명물인 것 같았다. 하지만 엘리베이터료가 너무 비싸서 그냥 통과.

여기는 비너스 포트이다. 나노카가 라스베가스에서도 똑같은 것을 봤다는 걸로 보아 라스베가스 것을 흉내낸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여기는 2층으로된 쇼핑몰 같은 곳인데 조명이 좋아서인지 아니면 정말로 물건이 좋은 것인지, 보는 물건마다 고급스럽게 보였다.

이것 이외에도 오다이바의 최대 명물이라는 대관람차도 있었지만 너무 피곤해서 더 이상 걸을 수가 없는 상태가 되어 버렸기 때문에 3시쯤되어서 숙소 쪽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숙소에서 유카타를 입고 한 컷 찍었다. 사실은 돌아 오자 마자 바로 한 숨 잔 후에 다시 긴자로 나가 저녁을 먹고 돌아 왔다. 나노카는 긴자가 화려해서 좋았다고 했지만 우리가 갔을 때는 거의 문을 닫는 시점이라 제대로 구경하지는 못했다.

그 다음 날은 내가 아는 곳으로만 나노카를 데리고 다녔다. 처음 간 곳은 하라주쿠. 다케시타 토오리를 보여 주기 위해서 데려갔다. 예상대로 나노카의 취향에 맞는 곳이었고 나는 잠시나마 나노카를 내버려 두고 Book-off에 만화책을 사러 갈 수 있었다. 사진의 장소는 메이지 신궁이다. 어찌 어찌 하다보니 3번이나 가게 된 곳이다. 까마귀가 많고 무녀가 있는 곳이다.

하라주쿠에서 시부야로 가게 되었는데 전철을 타지 않고, [하라주쿠 -> 요요기 공원 -> 시부야]로 걸어가는 방법을 택했다. 예전에 그 반대로 걸어 온 적이 있었기 때문에(비록 밤이었지만) 그때의 기억을 더듬어 별 어려움 없이 목적지에 도착했다. 위의 사진은 노래하는 분수다. 요요기공원과 시부야의 중간쯤에 자리 잡고 있는데, 금속 판 안에서 악기들이 나와서 직접 합주를 하는 식의 기계이며 길을 건너려다가 너무나 신기하여 쳐다 보게 된 것이다. 하여간 10여분 좀 안되는 합주가 끝나면 다시 모든 문이 닫히면서 그냥 도너스 형태의 금속 구조물이 되어 버린다. 예전에 지인의 지인(일본에 사는)에게 여기에 이런 것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었지만 한국에서는 이것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가 없다.

시부야에서도 엄청 발품을 팔고 다녔다. 도큐한즈의 DIY 관련 상품들이라든지, 생각보다 너무 작은 하치코 동상이라든지 그런 것들이 기억에 남지만, 그중에 최고는 100엔 회전 초밥이었다. 일본에서 초밥을 먹는 것이 처음이었고 한국과는 다른 특이한 분위기도 있었고 나름대로 배고픔을 참고 줄을 서서 기다리다 먹은 것이라 역대 먹은 초밥 중에서 만족도가 최고였다. 이후로 더 비싼 초밥을 먹어도 그때의 그 맛과 행복감은 느낄 수가 없었다.

위의 사진은 시부야의 명물이라고 하는 인력 택시다. 너무 힘들어서 맥도날드 2층에서 졸고 있는데 창 밖에 저게 보였다. 사전 지식이 없었던지라 일단 셔터부터 눌렀는데 그 후 반년 뒤엔가 한국의 TV에서도 소개되는 것을 보았다.

비행기 시간까지는 또 몇 시간의 여유가 있었고, 내가 사야하는 물건이 있었기에 다시 신주쿠로 발걸음을 옮겼다. 이미 도착했을 때는 어두워져 있었기에 나노카에게는 큰 감명을 남기지는 못한 곳이 되었는데, 하여간 나는 목적했던 '사쿠라야 하비관'에서 필요로 했던 물건을 살 수 있었으니 반은 성공한 셈이다.

저녁은 일본식 라면으로 했다. 쿠폰을 뽑으려는데, 종업원이 우리가 외국인인 것을 바로 알아보고 영어로 자판기에 대한 설명을 해주었는데 무슨 말인지 한 마디도 못알아 들었다. 내 귀가 이상하든지 그 사람의 혀가 이상하든지 둘 중 하나일게다. 곱배기가 공짜라는 말에 나는 당연히 곱배기를 먹었다. 나는 닭 육수로 된 라면의 맛이 구수하고 좋았지만 나노카는 약간 느끼하다고 했다. 하여간 신주쿠는 나노카에게는 여러모로 좋은 인상을 주지는 못했다.

그리고 하마마츠쵸를 경유해 하네다 공항으로 가면서 우리의 일정은 끝을 맺었다.

Track this back : http://smgal.net/tatools/trackback/5

name    password    homepage
 hidden

BLOG main image
잘 살고 있다고 자랑해보자
 Notice
 Category
전체 (175)
house (8)
life (93)
trip (62)
쇼타 (12)
 TAGS
부산역 UNO 스파 플러스 파트 하얏트 포토 프린터 광교공원 데마키 무스쿠스 아인스월드 기차 테이블 그라비티 페스티벌 2007 불고기브라더스 아기 침대 피닉스파크 Mary's Chocolate 남이섬 허브 아일랜드 첫눈 키티라면 와우정사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큐슈 토마스 기차 한복 하겐다즈 Wii 던킨도너츠 제주도 유니도 델리 한국민속촌 송도 호암 미술관 딸기가 좋아 월남쌈 토이저러스 테르메덴 세븐스프링스 잠실 카후나빌 하늘공원 카리브 커피 내방 키즈 카페 가든5 헤윰 홍대 메리어트호텔 골든 스카이 리조트 블랙 앵거스 키티 미란다 호텔 수지 데이파크 AK 플라자 분수 캐리비안베이 수지 이사 양평 블루마운틴 왕산해수욕장 시즐러 세계 도시 축전 세계인형대축제 크라제버거 태고의 달인 카페테라스 아도니스호텔 에버랜드 나노카 투모로우 시티 COEX 진베 진베이 아웃백 인천공항 쇼타 코카콜라컵 크리스마스 트리 민물고기 생태 학습관 冬春 베스킨라빈스 모자 코믹월드 동경게임쇼 2008 판타스틱 스튜디오 스파플러스 아쿠아리움 빕스
 Calendar
<<   2024/03   >>
S M T W T F S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Entries
미국 '버클리'에서의 생활 (마..
미국 '버클리'에서의 생활 (버..
미국 '버클리'에서의 생활 (20..
전주 한옥 마을
부산 기장의 바닷가 카페
코타키나발루
용인 자연 휴양림
양평 2박3일
2016년의 크리스마스
그랜드 힐튼 호텔 서울
 Recent Comments
그렇다면 한 번 가 주셔야.. ^_^
안영기 - 2016
간만에 포스트네요~ 지우는 여..
물독 - 2016
저런... 저는 그런 게임들은 ..
안영기 - 2015
지우도 "모두모아 아파트"로 ..
물독 - 2015
아.... 그 말씀이셨군요. 그..
안영기 - 2015
아~ 안 커보인다고 말씀 드린 ..
물독 - 2015
예, 딱 보이는 그 수준의 크기..
안영기 - 2015
PSP로 열심히 했던 태고의 달..
물독 - 2015
뭐, 언젠간 같이 한 번 가봐야..
안영기 - 2015
오~ 이번엔 같이 가셨군요~~ ..
 Recent Trackbacks
 Archive
2018/07
2017/08
2017/06
2017/05
2017/01
 Link Site
결혼식 관련 방명록 (read ..